군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HOME > 정보자료실 > 보육뉴스

보육뉴스

게시물 정보 열람
글 제 목 “우리 아이의 특성에 맞는 놀이방법을 배워보세요!”
작 성 자 군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2018.05.09
원문기사 원문기사 바로가기

“우리 아이의 특성에 맞는 놀이방법을 배워보세요!”
- 전국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5월부터 영유아 부모교육 신규 프로그램 실시 -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영유아 자녀의 특성에 맞는 양육태도와 놀이방법에 대한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새롭게 개발해 전국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5월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신규 부모교육 프로그램은 “발견! 아이 강점, 키움! 가족 놀이”와 “자녀 놀이에 어떻게 참여하나요?”의 2종류이다.

“발견! 아이 강점, 키움! 가족 놀이” 교육은 부모가 지표(체크리스트)를 통해 영유아 자녀의 기질과 특성을 확인하고, 자녀의 기질과 특성에 맞는 상호작용과 놀이 방법을 알려주는 교육이다.

“자녀 놀이에 어떻게 참여하나요?” 교육은 부모가 어떤 태도로 자녀 놀이에 참여하는지 스스로 점검하고, 자녀와 애착관계를 형성하고 긍정적 정서를 발달시키는 놀이방법을 제시하는 교육이다.

그간 보건복지부는 육아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운영․지원해 왔으며, 이번에 프로그램을 개발하며 입문․기본․심화 과정으로 커리큘럼을 단계별로 체계화하였다.

입문 과정은 자녀의 자아 존중감을 키우기 위한 대화법과 칭찬법 등 긍정적 소통방법을 알려주는 ‘클로버 부모교육’이 진행된다.

기본 과정은 아이를 키우며 겪게 되는 어려움과 해결방안에 관한 사례를 통해 올바른 훈육방법을 제시하고, 가정 내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교육과 육아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심화 과정은 이번에 개발된 2종의 프로그램을 포함, 자녀의 연령․특성에 맞는 놀이환경과 놀이방법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보건복지부 이윤신 보육사업기획과장은 단계별 교육 내용에 따른 커리큘럼화, 신규 프로그램의 개발, 강사 교육 강화 등을 통해 부모교육을 지속적으로 내실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교육에 직접 참여하지 못 하는 맞벌이 부모 등을 위해 인터넷․모바일을 통한 부모교육을 함께 제공할 예정”이라 전했다.

영유아 부모교육 신규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를 희망하는 부모는 육아종합지원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대표전화 1577-0756)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http://central.childcare.go.kr)를 통하여 신청할 수 있다.

 

첨부파일 [보도참고자료]_“우리_아이의_특성에_맞는_놀이방법을_배워보세요!”.hwp 870.0Kb
  • 새창으로 트위터로 전송
  • 페이스북으로전송
검색태그 미등록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회원가입

로그인 정보를 잊으셨나요?

아이디/비밀번호 찾기